정부과제의 모든것

2021정부과제 - RCMS 사용법 1 본문

경영인증, 제품인증

2021정부과제 - RCMS 사용법 1

아프리카기린 2021. 1. 18. 13:19

안녕하세요 소유에셋 김우성입니다.

 

 

 

smtech에서 관리하던 사업비 사용이 2019년 부터 rcms로 분리되었습니다.

 

 

 

2021년 정부과제를 진행하실 분들을 위해 사용법을 알려드립니다.

 

 

 

기존 smtech에서는 협약에 관한 내용을 담당합니다. 그러니까 비용항목이 변경되면

 

 

 

 

인건비라든가 하는 것들은 일단 smtech에서 변경을 해야 합니다.

 

 

 

사업비 집행은 rcms.go.kr에서 합니다.

 

 

 

 

 

 

 

rcms 환경설정및 등록

 

 

환경 설정에 관한 내용입니다.

 

 

rcms에서 로그인 하시고 아래 사항을 확인하셔야 합니다.

 

 

 

 

 

 

이체 비밀 번호는 새로 만드셔야 합니다.

 

 

 

 

 

 

 

 

 

공인인증서도 아래와 같이 필요합니다

 

개인 공인 인증서가 smtech에서는 필요 없었는데 필요합니다.

 

 

 

 

 

 

 

왼쪽 관리메뉴에 들어가셔서 개인 정보 변경에 들어가시면

 

 

 

 

 

대표 개인 공인인증서를 등록할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수정에 들어가시면

 

 

 

선정된 사업정보가 나옵니다. 

 

 

 

그아래 공인인증서 등록이 나오고 사업체 검색이 나옵니다.

 

 

 

 

 

 

 

그리고 마지막 단계에 개인 통장등록하고 계좌번호 등록하면 됩니다.

 

 

 

 

 

 

 

이렇게 등록이 끝나면 사업비 집행이 됩니다.

 

 

 

 

 

 

 

 

사업비 집행

 

 

처음 마이페이지와 설정을 다 사용하시면 이제부터는 사용 이라는 항목입니다.

 

 

 

 

 

 

사용을 누르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뜹니다.

 

 

 

 

비목이 있고 증빙이 있습니다.

 

 

 

이제 인건비와 거래처 결재에 대해서는 다음 글에서 알려드리겠습니다.

 

 

 

 

 

Comments